본문 바로가기

아이와 나트랑 여행, 워터파크&올인크루시브&버블폼파티 가능한 셀렉텀노아

콩우맘 2025. 3. 23.

 2024년 12월 연말, 저희 가족은 베트남 나트랑여행을 다녀왔어요. 그중에서도 우리 가족에게 가장 특별한 추억을 선물해 준 리조트는 깜란 지역에 위치한 셀렉텀노아입니다. 참고로 이 숙소에는 늦은 시간 체크인 빼고는 한국인전용 담당직원이 있어, 체크인하기 편하고 뭔가 물어보고 싶은 게 있는데 소통하기 어려울 때 VIP라운지로 가서 한국말로 문의하고 한국말로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최고의 리조트였어요. 

 

나트랑-셀렉텀노아-메인동-체크인라운지
나트랑 셀렉텀노아 메인동 1층 프론트

 리조트 예약은 베나자 카페를 통해 예약했어요. 셀렉텀노아는 깜란 지역에 위치한 리조트예요. 나트랑 공항에서 깜란 지역은 10분 거리지만, 깜란 지역과 시내는 40분 거리예요. 그렇기 때문에 저는 깜란 지역 숙소를 예약할 때 배달이 되거나, 올인크루시브가 있는 리조트로 선택했습니다. 리조트에 있던 4일 내내 올인크루시브로 이용하였는데, 생각보다 메뉴가 다양했고, 배고플 일이 없었어요. 셀렉텀노아에서 올인크루시브로 이용하면 리조트 내 식사와 액티비티 이용이 무료로 가능합니다. 

 

나트랑-셀렉텀노아-올인크루시브-식사안내
나트랑 셀렉텀노아 올인크루시브 이용시간 및 장소

 셀렉텀노아 리조트의 BEST는 수영장, 워터파크, 올인크루시브, 키즈카페, 해수욕장 모래놀이, 키즈파티 그리고 버블폼파티 모두 이용가능하다는 점이에요! 우리나라에선 아이들이 버블폼파티를 할 수 있는 기회가 거의 없어요. 하지만 셀렉텀노아에서 그 행복을 느끼고 올 수 있었어요. 

 

 셀렉텀노아의 모든 동선은 도보로도 이용가능하지만 버기카를 통해 편하게 이동가능하며, 워터파크 외에도 이용가능한 2개의 큰 수영장과 전용 해수욕장이 있었어요. 다만 해수욕장은 파도가 세서 서핑하기 좋은 해수욕장이었고, 아이들은 모래놀이 하는 정도로 적당했어요. 

 

물놀이에 최적화된 곳

나트랑-셀렉텀노아-워터파크
나트랑 셀렉텀노아 언리미티드 워터파크 <아쿠아파크>

 셀렉텀노아에는 두 곳의 수영장뿐만 아니라, 언리미티드 아쿠아파크라는 워터파크가 있어요. 메인동 기준으로 워터파크는 도보로 3분도 안 되는 곳에 별도로 위치해 있어요. 

 

 워터파크에 방문한 날은 해가 번쩍 뜨고 날이 좋았어요. 조식 먹은 후에 방문했는데, 12월 말의 워터파크는 물이 정말 차가웠어요! 우리나라의 워터파크로 생각하면 안 돼요. 물 진짜 차가워요. 그런데 아이들은 신기하게 잘 놀았어요. 

 

 워터파크의 메인은 워터슬라이드예요. 아이들 전용도 있지만, 어른들은 튜브를 타고 내려오는 대형 슬라이드가 있어요. 그런데 그 높은 곳까지 튜브를 들고 올라가기가 좀 힘들어 보이긴 했지만, 슬라이드만 보면 정말 재밌어 보입니다.

 

 12월 나트랑의 물놀이는 가능하나, 아이들의 체온을 위해 수영복은 웻슈트로 준비해 오는 게 좋아요. 그리고 물놀이를 오래 할 순 없어요. 다행히 셀렉텀노아 워터파크는 이용시간이 정해져 있어요. 오전 9시부터 오전 11시 30분, 그리고 오후 2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만 이용가능합니다.

 

 이용시간이 끝나면 모든 걸 정지시키고 직원분들이 잠시 자리를 비우더라고요. 그래서 아이전용 슬라이드를 타다가 끝났을 경우에는 물이 없어 스스로 걸어 내려와야 했어요. 쉬는 시간을 칼 같이 지키십니다! 그렇게 이용시간이 종료되면, 메인동 수영장으로 이동하셔서 놀면 돼요. 햇빛이 잘 들어 춥지 않아요. 

 

나트랑-셀렉텀노아-메인동수영장
나트랑 셀렉텀노아 메인동 수영장

 어린이들의 구명조끼는 무료대여 가능하며, 선베드도 무료 가능합니다. 타월도 제한 없이 편하게 가져다 쓰시면 돼요. 좀 더 재밌게 놀고 싶다면 비치볼을 가져오세요. 메인동 수영장에는 물 위에 미니 축구골대가 있어서 아이들이 더 재밌게 놀 수 있었어요. 

 

나트랑-셀렉텀노아-노아가든수영장
나트랑 셀렉텀노아 노아가든 수영장
나트랑-셀렉텀노아-음료이용
나트랑 셀렉텀노아 노아가든 수영장 옆 음료서비스

 노아가든 수영장은 마치 풀빌라 수영장 느낌 나요. 바다를 바라보며 수영할 수 있는 이 수영장은 뷰가 최고예요. 날이 좋았다면 인생샷이 가능했던 수영장이에요. 올인크루시브로 이용한 음료무제한 서비스를 제일 잘 이용했던 순간이에요. 특히 초코쉐이크는 아이들이 가장 맛있어했던 음료였어요. 

 

키즈 전용 식당 코너

나트랑-셀렉텀노아-엘프리모-레스토랑-키즈코너
나트랑 셀렉텀노아 엘프리모 레스토랑 2층 키즈코너
셀렉텀노아-구스토레스토랑-키즈코너
나트랑 셀렉텀노아 메인동 2층 구스토 레스토랑 키즈코너

 셀렉텀노아에는 식당에 아이들 전용코너가 있어요. 심지어 TV도 나오고 메뉴들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가 많았어요. 특히 점심에는 콘 아이스크림도 있고, 저녁에는 솜사탕을 원하는 색으로 만들어주셨어요. 

 

 직원분들 모두 친절하신데 즉석요리 또한 정성을 다해 만들어주셔요. 점심시간에는 아이들을 위한 짜파게티도 만들어준답니다. 아이들이 잘 먹던 메뉴는 구이 소시지와 닭구이, 짜파게티인데 엘프리모에서 식사할 때는 미역국이나 미소된장국과도 잘 먹었어요. 참고로 여긴 밥통이 있어서 쌀밥도 날리지 않고 괜찮습니다! 전자레인지도 있어서 햇반이나 아기전용 음식을 데워 먹을 수 있어요.

 

셀렉텀노아-키즈코너-메뉴들
나트랑 셀렉텀노아 메인동 2층 구스토 레스토랑 갈라쇼 저녁 키즈메뉴

 키즈전용코너는 엘프리모와 메인동 2층 구스토 레스토랑에 모두 있었어요. 특히 저희는 12월 31일 저녁 갈라쇼에 참석했는데, 이 때는 키즈 저녁메뉴에 초코에 찍어먹는 마시멜로도 나왔답니다.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액티비티 & 야외 키즈파티

나트랑-셀렉텀노아-실내-키즈클럽
나트랑 셀렉텀노아 메인동 1층 키즈클럽
나트랑-셀렉텀노아-키즈클럽-프로그램
나트랑 셀렉텀노아 키즈클럽 프로그램

 셀렉텀노아에는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다양했어요. 그중에서도 메인동 1층에는 키즈클럽이 있는데, 실내 키즈카페예요. 방문 전 인터넷에서 검색해 봤을 때는 아이들을 여기에 맡길 수 있겠다 싶었지만, 현실은 괌처럼 수업 같은 형식은 아니었어요. 스케줄표를 보면 시간마다 다양한 활동들을 해주는데, 저희가 방문한 시간대에는 작은 테이블에서 색칠놀이나 가위질 등 같은 간단한 활동이었어요. 오후 시간에는 페이스페인팅도 있어요. 

 

 키즈클럽 내에 화장실도 있고, 부모가 앉아 기다릴 수 있는 의자들도 있었지만 많진 않았어요. 올인크루시브 아니어도 이용가능하며, 키즈클럽 안쪽에 게임기도 있어서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이용가능해 보였어요. 

 

셀렉텀노아 키즈클럽 이용시간
오전 8시 30분 ~ 오전 11시 30분 오후 1시 30분 ~ 오후 5시 오후 7시 ~ 오후 9시 30분

 

나트랑-셀렉텀노아-셀렉시네
나트랑 셀렉텀노아 메인동 3층 셀렉시네
나트랑-셀렉텀노아-야외시네마
나트랑 셀렉텀노아 엘프리모 레스토랑 야외 시네마

 메인동 3층에 가보면 <셀렉 시네>라는 영화관이 있어요. 아이들을 위한 애니메이션인 도라에몽, 겨울왕국 1, 메리다와 마법의 숲 1, 니모 등을 상영했어요. 저희는 영화관 존재를 몰라 이용 못했지만, 여행 기간 중 시간이 맞다면 한 번쯤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 거예요. 영화는 실내 영화관도 있고, 엘프리모 레스토랑 야외에서도 저녁시간에 볼 수 있었어요. 

 

  셀렉 시네 (메인동 3층/ 실내관) 엘프리모 레스토랑 (야외)
요일 화요일, 목요일, 토요일, 일요일 월요일, 수요일, 금요일
시간 오후 1시 ~ 오후 2시 30분 오후 7시 30분 ~ 9시 30분

 

셀렉텀노아-야외행사-이벤트
나트랑 셀렉텀노아 프로그램 안내판

 

나트랑-셀렉텀노아-야외무대-사진
나트랑 셀렉텀노아 S'ARENA 야외무대

  하지만 셀렉텀 노아에서 가장 만족했던 것은 야외무대에서 밤 8시에 진행되는 행사들이었어요. 엘프리모에서 저녁을 먹은 뒤 밖으로 나가면 야외무대에서 음악소리가 돌려요. S' ARENA 무대에서 행사가 진행되는데, 8시에서 9시 사이에는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돼요. 키즈디스코 프로그램인데, 무대에 강사들이 있고 무대 아래에서 아이들이 따라 춤을 춰요. 나중엔 부모들도 모두 데리고 나와 함께 춤추는 시간도 있었어요. '싸이의 Daddy'에 맞춰 신나게 춤을 췄는데, 정말 행복했던 순간이었어요. 

 

 그리고 오징어게임 OST가 나오더니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게임이 진행되었어요. 게임에 진심인 아이들이 정말 귀여웠어요. 참여하는 아이들도 즐겁지만 아이들을 지켜보는 부모들도 깔깔 웃으며 재밌었어요. 그 외에 아이와 어른 다 같이 무대 아래에서 '생쥐와 고양이' 잡기놀이 게임도 했어요. 다른 날에는 스크린에 사진을 띄어놓고 직업 맞추기 퀴즈도 하였고, 어른들 가라오케 시간도 있어 다른 나라의 다양한 노래를 감상할 수 있었어요. 

 

나트랑-셀렉텀노아-폼파티
나트랑 셀렉텀노아 폼파티

 야외 키즈파티의 꽃은 단연 <폼파티>였어요. 아이들이 우리나라에서 폼파티를 할 기회가 별로 없었는데, 셀렉텀노아에서의 폼파티라니 아이들이 너무 설레고 행복해했어요. 거품이 정말 많고 풍성해서 멀리서 보면 작은 아이들은 잘 안보였어요. 거품이 얼굴에 묻어도 신나게 놀았어요. 저희 아이는 "엄마! 나 여기 또 오고 싶어. 베트남 좋아!"라고 말했답니다. 밤 9시부터 40분간 진행되었어요. 

 

 폼파티는 메인동 수영장에서 낮에도 진행돼요. 낮과 밤 모두 폼파티를 즐길 수 있는 리조트는 셀렉텀노아가 유일할 거예요. 베트남에는 대형리조트와 숙소가 많아요. 아이들을 위한 리조트들도 다양하지만 제가 선택한 셀렉텀노아는 단연 성공적이었어요. 재방문한다면 또 가보고 싶은 셀렉텀노아! 다음 방문 때는 스케줄을 잘 짜서 리조트를 더욱 잘 이용해 보고 싶네요!

댓글